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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쳇GPT 남들보다 2배 더 잘 쓰는 방법

by 머니 해빗 2023. 3. 2.

틱톡 9개월, 인스타그램 2년 6개월, 핀터레스트 3년 5개월, 스포티파이 4년 7개월, 우버 5년 10개월이 걸린데 반해,  쳇 GPT는 출시된 지 단  2개월 만에 1억 명 사용자를 돌파할 만큼 그 위력이 대단합니다.

그 대단한 서비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일의 능률에 차이가 생기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남들보다 쳇GPT 2배 더 잘 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질문이 구체적일수록 정확도는 상승합니다.

네이버나 구글 검색하듯이 핵심 단어를 사용해서 리서치를 하는 방법으로 접근해서는 안 됩니다. 알고 싶은 것에 대한 상황이나 설명을 충분히 구체적으로 할수록 더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유튜브 조회수 늘리는 법>보다는

<직장인을 위한 유튜브에게 조회수가 많이 나오는 방법 7가지를 알려줘>라는 식으로 목적하는 바와 대상이 누구이며 무엇어떻게 하고 싶은지를 질문에 넣어야 합니다.

이 질문에 대해 쳇 GPT가 내놓은 답을 보면

    1. 동영상 제목 및 설명 최적화

    2. 소셜 미디어에서 동영상 공유

    3. 다른 youtube와 공동 작업

    4. 시청자와 소통

    5. 틈새시장 공략

    6. YouTube 광고 

    7. YouTube 데이터 분석

2. 꼬리를 무는 질문을 활용하라.

위의 대답에 이어 추가 정보를 얻고 싶을 때 <유튜브 조회수 늘리는 법 3가지 더 알려줘>라고 명령어를 치면 이전 답변에 기반하여 추가 정보를 줍니다. 

추가 나온 답변을 보겠습니다.

    1. 고품질의 매력적인 콘텐츠 만들기

    2. 검색을 위해 동영상 최적화 시키기

    3. 소셜미디어 및 기타 채널을 통해 동영상 홍보

3. 역할을 주어라

쳇 GPT가 누구인지 역할을 주면 그에 알맞은 어법을 구사합니다. 이를 이용해 고객 상담이나 매니저, 연애 상담가 혹은 직장 동료등이 되어 자동응답을 하도록 활용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 대화 내용과 같이, 쳇 GPT가 매장 메니저의 역할이라면 고객의 컴플레인에 답을 합니다.

고객: <제가 물건을 구입했는데 쿠폰 적용이 안 되었네요.>

쳇GPT 매장 매니저 <저희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하셨는데 쿠폰 적용이 안 되었다니 유감입니다. 구매가 완료된 후 쿠폰 적용이 가능한지 알고 싶다는 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쿠폰코드는 특정 기간을....>

 

쳇 GPT가 내놓은 초안을 활용하여 약간의 디테일만 수정하면 되니 업무 효율에 있어서 획기적입니다.

 

4. 방을 나눠라

New Chat을 시작하면 왼쪽 상단에 저절로 그 방의 제목이 생성됩니다. 방마다 다루고 있는 주제와 상황을 구별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위에서의 예시와 같이 온라인 상담과 관련된 질문은 그 방에 들어가서 하는 것과 새로운 방에서 하는 것과 완전히 다른 답변이 나옵니다. 정해진 상황과 역할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 점을 잘 이해하고 방을 활용하면 훨씬 정확한 답변을 얻어 낼 수가 있습니다.

 

방의 제목도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필요에 따라 내가 바꿀 수 있고, 한글로 적는 것도 가능합니다.

5. 너무 믿지 마라

쳇 GPT는 2021년까지의 데이터를 가진 인공 지능 대화형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실시간 정보 검색과는 다르게 접근해야 합니다. 최근 쳇 GPT를 사용자들이 발견한 오류들도 여러 건 기사화되면서 신뢰성의 문제가 이슈화가 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쳇 GPT가 어디에서 가져온 건지 근거를 알 수 없어, 쳇GPT가 써준 답을 그대로 사용했다가 뜻하지 않게 저작권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쳇 GPT는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를 얻을 수있는 도구입니다. 위에 열거한 것들을 잘 할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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